개요
프로그래밍 언어 : 매트랩
과제 수행 날짜 : 2019.04.09
과제 개요 : matlab을 이용하여 종이가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구현(슬라이더의 값에 따라 종이의 운동 폭이 커진다)
코드 설명
num이라는 변수에는 슬라이더의 값이 들어간다. 슬라이더의 값이 크면 종이가 더 큰 폭으로 움직이게 된다.
진자운동을 하는 함수를 만들어서 종이가 움직이도록 한다.
f는 진자운동을 위한 연립 방정식, init은 초기 조건이다. ode45 함수는 연립 미분방정식 y' = f(t, x)를 적분해준다.
ode45(연립 미분방정식, 적분 구간, 초기 조건)으로 구성되어 적분 값을 반환한다.
결과
첫 번째 시도
-> 진자 운동만 구현하고 종이가 움직일 때의 팔랑 거리는 느낌을 구현하지 못했다.
두 번째 시도
-> 슬라이더 값에 따라 슬라이더 값이 크면 더 큰 폭으로 종이가 움직이고, 값이 작으면 작은 폭으로 움직이는 것을 구현했다.
2학년 1학기에 선형 시스템이라는 전공 수업에서 수행한 과제이다. 당시에도 어려워서 두 번의 시도 끝에 성공한 과제였는데 지금 봐도 쉽진 않다.. 진자 운동의 방정식을 매트랩으로 구현하는 것도 어렵지만 종이가 팔랑거리는 것을 구현하는 것이 어려워서 헤맸었다. 종이의 팔랑거림은 지수함수를 이용해서 구현할 수 있었다.
'프로젝트 & 과제 > 2학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랜덤] Digital Sound Design (0) | 2022.01.17 |
---|---|
[랜덤] Monte Carlo Project (0) | 2022.01.16 |
[랜덤] 랜덤 수 생성기 (0) | 2022.01.15 |
[선형] PCA 얼굴 인식 (0) | 2022.01.14 |
[선형] 태양계 애니메이션 구현 (0) | 2022.01.13 |